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 인기 레시피

by 더글라스불릿 2024. 2. 15.

1월 ~3월은 우엉의 제철로 우엉의 영양이 매우 많은 시기입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활력 넘치는 밥상을 원하시는 사람들에게 우엉은 알맞은 식재료입니다. 우엉은 건강에도 아주 좋아 수시로 해드시면 좋은 반찬이랍니다. 그럼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 2가지를 알려드릴게요.

 

 

우엉 효능

우엉은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릴 정도로 혈당 조절력이 뛰어나서 당뇨병에도 좋으며 아주 많은 식유섬유 중 이눌린이라고 하는 물질은 이뇨 작용에 효과가 있기 대문에 몸 내부의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주어요. 우엉을 잘랐을 때 끈적거리는 물질이 리그닌입니다. 불용성 식이섬유인데 장내 발암물질을 흡착해 우리의 육체에서 배출해요.

 

하여 장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는 우엉 식재료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완화에 아주 탁월하다고 해요. 변비와 장에 좋은 식재료는 피부미용에 좋고 체중 감량에 아주 좋은 식재료입니다. 우엉은 인삼과 비슷한 향이 나게됩니다. 중국에서는 건 우엉으로 차를 우려 마십니다. 하여 내포 성이 좋아서 조금만 넣고 차를 준비해도 많은 차를 우려낼 수 있습니다.

우엉 고르는 법

먼저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에서 가장 주요한건 좋은 우엉을 고르는 것이 꼭 필요한데요 우엉은 너무 굵거나 얇지 않으면서 표면이 단단하고 매끈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하지만 흙이 잔뜩 묻어있는 우엉을 잘 고르는 법은 쉽지 않은데, 사와서 세척해보면 안은 상한 경우도 볼 수 있답니다.

 

요즘엔 마트에 가시면 기본적으로 손질이 된 것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데요 400g에 2천원 정도의 가격을 주며 구입할 수 있는데 최근엔 채소 가격이 많이 올랐으니 빈번히 가시는 상점에서 체크해 보시기 바래요. 그럼 이제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에 대하여 알려드릴게요.

우엉 보관법

우엉은 신문지에 작은 크기로 잘라 감싸 비닐 팩에 넣어 냉장 보관해요. 수분이 날아가면 맛이 없답니다. 또는 썰어서 건조해서 차용으로 준비하면 오래 두고 드실 수 있습니다. 생으로 보관하는 것은 오래 유지가 되지 않아요. 유럽에서는 약으로 이용해요. 우리나라 동양권에서는 약용과 식용으로 활용되고 있답니다.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

1.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 - ebs 가장 좋은 요리대결

기본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 황금레시피 재료 : 우엉 90g, 포도씨유 3큰술, 간장 3큰술, 맛술 4큰술, 물 1컵, 높여주고당 2 큰술, 통깨 1작은술

손질한 우엉 90g은 적당한 길이로 3등분한 뒤, 채를 썰어 준비해요. 우엉 껍질에는 알칼로이드 물질이 풍부해 항암효과가 뛰어나다고 해요. 필러로 깨끗하게 벗기는 대신 칼등으로 살살 긁어내야 영양 손실이 적어요. 우엉은 최대한 얇게 썰어야 씹는 맛이 좋습니다. 채 썬 우엉은 바로 식초 물에 담가주세요. 또한 체에 밭쳐 물기를 빼 줘요. 식초 물에 채 썬 우엉을 담가방치하면 쉽게 갈변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식초는 과하게 넣으면 신 맛이 날 수 있기 때문에 살짝만 넣어주시면 됩니다. 팬에 포도씨유 3큰술을 두른 다음, 준비해둔 우엉을 넣어 1~2분 정도 볶아주어요.

 

우엉을 우선 볶아줘야 조리 시간이 짧아지고 양념도 잘 배면서 씹는 맛이 좋다고 해요. 간장 3큰술, 맛술 4큰술, 물 1컵을 부어 조려주세요. 어느정도 조려지면 높여주고당 2 큰술을 넣어 한소끔 끓여줘요. 높여주고당은 마지막에 넣어줘야 타지 않고 우엉에 넉넉하게 간이 잘 밴다고 해요. 단맛을 더하고 싶다면 꿀을 넣어주셔도 좋답니다. 잘 조려진 우엉에 통깨 1작은술을 넣고 잘 섞어주기만 하면 우엉조림 만들기 완성이에요.

2. 알토란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 - 김하진레시피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 재료 : 통후추 1 큰 술, 진간장 7 큰 술, 조청 10큰 술, 맛술 10 큰 술, 참기름 3 큰 술, 통깨 3 큰 술, 식초 4 큰 술, 우엉 600g, 검은콩 80g, 양파 100g, 통마늘 50g, 대파 50g, 생강 5g, 청양고추 4개

 

1. ‘우엉조림’은 껍데기를 벗긴 우엉 600g을 2~3mm 두께로 썰고 우엉 600g을 바로 물에 담가두었다가 3~4번 씻습니다.

2. 끓는 물에 식초 1 큰 술, 소금 2 큰 술을 넣은 후 채 썬 우엉 600g을 넣고 3분 정도 데치고 색이 밝아지면 건집니다.

3. 물에 2컵에 검은 콩 80g을 넣고 조림장이 절반이 되도록 센불로 15~20분간 끓여줍니다.

4. 센 불에 물 10 컵이 끓어오르면 육수 팩을 넣고 40분간 끓여 채수 4컵을 만듭니다. (육수팩: 양파 100g, 대파-통마늘 각 50g, 생강 5g, 청양고추 4개, 통후추 1 큰 술)

5. 센 불에 조림장과 우엉을 넣고 15~20분간 조리다가 조림장이 반으로 졸면 삶은 검은 콩을 넣고 조림장이 거의 없을 때 참기름 3 큰 술을 넣은 후 불을 끄고 통깨 3 큰 술을 섞어 완성해요.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 꿀팁

우엉을 물에 담궈방치하면 떫은 맛을 제거하는데요에도 힘 입을 수 있다고 하네요. 우엉을 끓는물에 미리 데쳐놓으면 우엉의 갈변을 멈출 수 있고 조리시 산이 줄어들어 좋답니다.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에서 설탕을 넣어 조리하면 우엉조림이 금방 딱딱해질 수 있으므로 물엿을 함께 넣어주는 것이 좋을겁니다.

 

물엿은 졸이면 타거나 딱딱해지기 때문에 함께 졸이지 않고 불을 끄기 전 마지막 스탭에 넣는 것이 좋을겁니다.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 중에 커피를 넣어 생성하는법도 있는데요 간장을 오래 졸이면 나게 되는 특유의 냄새를 제거해주어 좋다고 해요.

우엉을 물에 씻고 껍데기를 없애주는 스탭이 꽤 성가시잖아요. 그런데 필러를 활용하면 껍데기가 제목1 깎이기 때문에 버리는 우엉이 많아질 수 있답니다. 혹은 양파망으로 살살 문지르는 방법도 있다고 하며 우엉 채칼을 활용하는 방법으로도 쉽게 이물질을 없앨 수 있으므로 이용해 보시기 바랄게요. 우엉은 갈변되기 쉽기 때문에 썰어주며 난 다음 물에 넣어 보관하는것 게 좋아요.

 

우엉 효능

우엉 안에 포함되어 있는 폴리페놀은 우리 신체 안에서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기본적으로 활성산소라는 것은 신체 대사 궤도에서 만들어지는 노폐물인데, 세포 파괴를 유발하는 성분입니다. 활성산소를 몸 바깥으로 내보내주어 몸속의 염증이 발생되는 것을 미리 막을 수 있습니다. 우엉은 혈액에 있는 중금속을 제거하는 데 효과가 있죠.

 

그리고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우엉의 끈적거리는 리그닌이라고 하는 성분은 항균을 그렇지만, 신체에서 불필요한 독소 흡착을 해서 제거해 주는 일을 해요. 독감, 감기에 쉽게 걸리는 겨울에 따스하게 섭취해 주면 미리 막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하죠.

 

우엉은 혈액순환을 원활할 수 있게 도와 피부의 건강을 거들줌으로써 트러블, 피부염증, 아토피 과 같은 피부질환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그리고 활성산소 제거에 도와줘서 노화에도 효과가 있답니다.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위 내용 참고하셔서 생활에 도움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고수의 비밀 재료

오늘 얘기 해 볼 것은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에 대한 것인데요, 김치볶음밥은 언제 어디서나 먹어도 맛있는 우리 한국인의 별미입니다. 하지만 자칫잘못하면 질퍽해져 망칠수가 있는데요,

ejrmffktm.issuehothot.com

감자탕 황금레시피 대박집 비법 레시피

 

감자탕 황금레시피 대박집 비법 레시피

뼈해장국과 감자탕의 차이가 멀까 생각하다보니 아마 개인국밥으로 주는 스타일과 전골처럼 냄비에 끓이면서 섭취하는 차이가 아닐까 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감자탕처럼 전골로 섭취하는

ejrmffktm.issuehotho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