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에서는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따뜻해진 봄에 여행가면 좋은 곳이죠. 볼거리와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으니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구룡포항
포항에서 대표적인 호미곶에서 감포쪽으로 내려가는 길목에 있는 구룡포항은 일제강점기인 1923년에 부두를 만들고 방파제를 누적되면서 항구의 모습을 갖추게 된 곳이라고 하네요. 하역역량이 33만 4.000t에 달하는 장소로 바로 근처에는 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가 있어 일본의 전통 가옥을 볼 수 있으며, 구룡포 시장도 가까워 지역 시장의 정겨운 분위기와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인데 여기는 특산물인 과메기를 판매하는 곳이 많은데요. 전국 최대의 대게 산지로 이름 난 곳이어서 양질의 과메기와 싱싱한 대게를 맛볼 수 있어요.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월포해수욕장
갯마을차차차 드라마에서 가장 많이 나온 월포해수욕장으로 홍반장(김선호)와 윤혜진(신민아) 첫만남이 모두 만들어진 곳이 바로 이 해수욕장입니다. 서핑하고 있는 홍반장과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 윤혜진의 모습이 그려지는 여행지로 근처에 월포역이 있어 뚜벅이 여행도 가능한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입니다.
특히 맑은 바닷물과 비교적 조용한 동해바다를 엿볼 수 있는 해수욕장이라고 해요. 또 수심이 얕고 모래사장이 넓어 맘편히 뛰어놀기 훌륭한 곳이라고 하네요. 홍반장처럼 서핑하기 훌륭한 곳 그래서 요즘 서핑의 성지로 불리고 있는 해수욕장으로 거센파도 그리고 해변 뒤로 소나무 숲이 있어 해수욕과 삼림욕을 일제히 즐길 수 있는 관광명소예요.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
포항에서 가볼 만한 장소로 소개해드리는 곳은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와 예쁜 벽화들 그리고 독특한 모양의 일본 가옥들을 볼 수 있는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라고 합니다. 일제 강점기 시절 동해 최대의 어업전진기지였던 구룡포는 지역 상권의 중심 역할을 했다고 하며 많은 일본인들이 거주하고 있었습니다. 해방 후 각종 개발과정에서 철거되거나 훼손된 가옥들을 2011년 역사의 아픈 산 증거물을 지속하고, 착취당했던 우리 선조들을 기억하는 취지로 정비 사업을 하였다고 합니다.
레트로 감성을 담은 가옥들과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박물관이 가득하고 동백꽃 필 무렵의 촬영 곳으로 널리 알려진 계단 위에 올라서면 마을과 푸른 바다 풍광을 한 번에 조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주변에 구룡포 재래시장과 문화 마을에 위치한 구룡포 과메기 문화관 등 가볼 만한 곳이 있겠습니다.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내연산 12폭포
아무래도 포항은 바닷가 도시여서 바다 쪽으로 볼거리가 많고 그럼에도 굉장히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산도 있는데, 그곳이 바로 내연산입니다. 제목 그대로 내연산에는 12개의 폭포가 그림처럼 펼쳐져 있어서 그것만으로도 굉장히 훌륭한 볼거리라고 합니다. 사진이 바로 그곳 중 1개로, 굉장히 이국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장소로 꽤나 많은 산길을 걸어서 돌아봐야 한다는 단점은 있어도 그럼에도 한번 다녀오면 절대 잊지 못할 만큼의 멋진 경치를 자랑하는 곳이라 가장 추천하는 포항의 여행지 중 한 곳이라고 할 수 있어요.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포항 독수리 바위
포항 독수리바위는 호미곶면 구만리에 위치하여 있으며 호미곶 해맞이 광장에서 해안 둘레길로 약 2.5km 30분 정도 걷다 보면 나오는 명소라고 합니다. 그리고 둘레길은 포항 바다 옆으로 바다 위로 걸을 수 있게 되어 있다고 하며 곳곳에 포토존이 있어 바다 위에서는 언제 어떻게 찍든지 사진이 잘 나온다고 하여 유명한 곳이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독수리바위는 장기간 풍화작용으로 자연이 만들어낸 독수리 모양의 바위이라고 하며 그래서 부리 부분이 독수리와 정말 비슷하게 보여 주민들이 불러오던 게 바위 이름이 되었다고 전해 집니다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포항 죽도시장
포항 전통시장으로 포항 여행하면 많은 분이 방문하는 여행지입니다. 동해안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기도합니다. 가장 유명한 어시장과 곡물시장이 함께 어우러져 있는 장소로 동해를 대표하는 수산물, 농산물 시장으로 보시면 됩니다.
미로처럼 복잡한 죽도시장 한 번 들어가게되면 쉽게 빠져나올 수 없는 인기 여행장소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맛있는 음식에서부터, 싱싱한 횟거리, 특이한 상점들이 있어 구경하는라 시간 가는 줄 모르는 곳입니다. 과메기, 물회, 고래 고기등 여러가지//종류산물을 맛볼 수 있는 장소로 포항시민뿐만 아니라 사시사철 관광객들로 붐비는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호미곶
포항 하면 떠오르는 가장 유명한 여행지 호미곶입니다. 동해에서 가장 수려한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입니다. 매년 정초가 되면 여기에서 해맞이 축제가 열리는데 축제가 아니더라도 언제나 여행객으로 붐비는 대한민국 대표관광지입니다.
호미곶하면 가장 유명한 조형물 상생의 손에서 인증 샷은 꼭 찍어야합니다. 모든 국민이 서로를 도우며 살자는 뜻으로 상징적인 조형물입니다. 주변에 테마파크와 넓은 공원이 위치해 있어 하루종일 신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보경사
울긋불긋한 단풍이 들 때면 사람들로 북적북적 거리는 월등한 경치를 자랑하는 내연산 하면 바로 이곳 보경사도 빠질 수 없는 장소로 보경사 앞은 소나무로 유명하다고 하며 절 자체는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유서가 깊다는 느낌을 많이 받을 수 있는 곳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보통 등산을 하시면서 한 번씩 들렀다 가는 곳으로 많이 이용들 하시지만 옹기종기 모여있는 경내 건물들은 고요함 속의 풍류와 또한 편한 휴식을 제공해주는 것이 대단하다고 하여 푸른 산과 함께 어우러진 새소리와 함께 불경 소리를 듣고 있으면 마음이 훨씬 편안해짐을 느낄실 수 있겠습니다.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청하시장
갯마을차차차 드라마 촬영곳으로 공진시장이라고 불리는 청하시장입니다. 윤치과, 보라슈퍼, 공진반점, 달밤에 맥주 등 드라마 촬영장시 세트장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입니다. 아마 요즘 포항 여행지중에서 가장 핫한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포항시에서 청하시장을 여행명소로 탈바꿈하였으며 드라마 등장인물들이 운영하는 보라슈퍼, 윤치과, 청호철물 등 갯마을차차차 드라마 여행을 떠나볼 수 있답니다.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
마음까지 시원해지는 탁 트인 포항 바다테마공원에 연오랑세오녀의 전설이 살아 숨 쉬는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에 또 다른 포항에 가볼 만한 장소로 추천드립니다. 개장 포에는 포항사람들만 아는 곳이었지만, 이곳을 지나는 호미안해안둘레길 덕분에 근처에 카페와 음식점 들과 많이 생기고 지금은 포항의 대표 관광지 중 하나가 되었다고 합니다.
해안 둘레길을 따라 이어지는 푸른 포항 바다를 작은 연못과 폭포를 품고 있고 수려한 바다정원과 아기자기 한 조형물을 관람할 수 있고 특히 영일대해수욕장 앞에 있는 정자에서 보는 경치는 또 다른 장관을 보여주며 일몰도 정말 아름답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연오랑세오녀의 설화와 다양한 즐길 거리들은 전시관인 귀비고에서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봄여행으로 추천하는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관해서 알아보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