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영덕 가볼만한곳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영덕으 대게로 유명해서 종종 찾곤 하는데요, 사실은 대게 말고도 둘러볼 곳이 정말 많고 자연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어떤 장소들이 있는지 알려드릴테니 체크해 보시고 방문해 보세요.
영덕 가볼만한곳
영덕 가볼만한곳 - 해맞이공원
주소 : 영덕군 영덕읍 창포리 산70번지 일원
영덕 해맞이 공원은 강구면과 해선을 따라 조성된 해변공원이며 2002년 월드컵 유치를 기념하기 위해 영덕을 찾아오는 관광객에게 해맞이 장소를 제공하기 위해 만든 곳이라는데, 영덕해맞이 공원은 일출이 선명하게 보여서 이들에게 인기명소라고 합니다. 그리고 영덕해맞이공원은 풍력발전소와 산림생태공원이 매우 가까워서 영덕해맞이공원을 구경하신 후 다음 코스로 가셔도 좋은곳 입니다.
영덕 가볼만한곳 - 벌영리메타세콰이어숲
주소 : 경북 영덕군 영해면 벌영리 산54-1
메타세콰이어숲하면 떠오르는 곳은 물론 담양이지만 영덕에서 향기로운 피톤치드를 경험 가능한 메타세콰이어숲길이 있다고 합니다. 담양과 달리 무료로 즐겨볼 수 있는 영덕 가볼만한곳 입니다. 입구에 있는 주차장도 넓어 주차걱정 하지 않아도 됩니다. 딱 걷기 좋은 아담한 숲길이라고 보여집니다. 이곳을 직접 주인분이 손수 한 개 1개 심고 관리하셨기 때문에 보다 더 정겨운 숲길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천천히 숲길을 걷다보면 마치 유럽 여행 대리만족을 느끼실수 있다고 합니다. 유럽같은 풍광이 멋진 곳입니다.
영덕 가볼만한곳 - 대게 마을
주소 : 경상북도 영덕군 강구면 영덕대게로 68
어촌 마을은 고려시대부터 이어져 오며 100여개의 대게 상가가 밀집한 지역입니다. 규모로는 세계최대 큰규모로 대게거리를 자랑하고 있다고 해요. 매년 11월부터 5월까지 대게 철이 되면 마을은 관광객들로부터 인산인해를 이루며 대게 마을에 도착하면 해안도로를 따라서 드라이브를 해도 수려한 풍광을 즐길수가 있다고 하며 곳곳에는 바다 낙시터도 있기 때문에 평소 낚시를 좋아하신다면 아주 좋은 포인트가 될 수 있다고 해요.
매년 11월부터 5월까지 7개월간 이어지는 대게 철이 돌아오면 이 마을에는 영덕대게를 맛보기 위해 몰려드는 국내/국외 관광객들로 북적됩니다. 그리고, 한국의 가장 수려한 해안도로를 자랑하는 영덕군 해안도로의 출발점으로 곳곳에 형성된 바다 낚시터와 10여 개에 달하는 해수욕장, 수상레저장이 있어서 레저와 휴양까지 즐기기에 좋을 뿐 아니라 어촌의 낭만과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답니다.
영덕 가볼만한곳 - 영덕 풍력발전단지
주소 : 경북 영덕군 영덕읍 해맞이길 247
영덕풍력발전단지는 해안을 끼고 있어서 사계절 내내 바람이 많은 곳에 건설된 풍력발전단지로, 영덕의 유명 관광지인 해맞이공원 위쪽 언덕에 조성되어 있어요. 영덕에서 일출을 보기 훌륭한 곳으로 보통 창포말 등대가 있는 해맞이 공원을 말하는데요. 풍력발전단지 정상부에 있는 전망대도 이에 못지않아요. 오히려 낯선 모습으로 서 있는 발전기와 함께 바라보는 일출은 이국적입니다. 발전기의 최대 높게 만드는 80m로, 위풍당당한 발전기들 앞에 서면 규모에 압도 당하게 됩니다.
영덕 가볼만한곳 - 조롱박공원
주소 : 영덕군 영해면 연평리 32-49
조롱박 공원에는 2007년도에 경비행장 활주로를 조성하고 매년 7~8월쯤 영덕해변 전국 항공스포츠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초경량 비행기를 타고 바다 또는 영덕관광을 체험 할 수 있다고 하며, 2008년도에는 한국에서 최장인 600m의 조롱박 터널을 조성하고 10 여종의 박을 식재했어요. 2009년도에 조롱박 공원 입구에 군민과 여기를 찾는 모든 이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 친환경적인 삶 즉 로하스의 삶을 기원하고자 직경 0.8m, 높이 7m의 조롱박 모형의 대형 장승을 건립하였습니다.
영덕 가볼만한곳 - 블루로드 트래킹
주소 : 경북 영덕군 강구면 강구리 산18-1
블루로드는 짙푸른 동해바다의 희망찬 기운을 가슴에 품을 수 있는 최선의 트레킹 코스로써 부산에서 강원도 고성에 이르는 688km의 해파랑길 중에 영도덕 구간을 블루로드라고 불리고 있다고 합니다. 가장 남쪽에 위치한 대게누리공원에서 강구항, 축산항을 거쳐 고래불 해수욕장까지 약 64.6km의 해안길로 산길 구간도 있지만 대부분 바다를 끼고 걸을 수 있도록 조성되어 시원하게 펼쳐진 동해바다를 마음껏 누리며 트래킹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영덕 가볼만한곳 - 강구항
주소 : 경북 영덕군 강구면 강구리
경상북도 영덕군에서 가장 큰 항구이자 대게로 저명한 곳입니다. 11월부터 이듬해 4~5월까지의 대게 철에는 많은 대게잡이 어선들이 이곳에 집결해요. 대게 위판장이 운영되며, 일명 ‘대게 거리’로 알려진 식당가가 3km에 이른다 강구항에는 대게의 고장 영덕 답게 대게 식품점이 다량 있다고 해요. 대게 뿐 아니라 신선한 회도 저렴하게 복용할 수 있고, 각별히 방어가 정말 맛있다고 합니다.
길가에 즐비한 횟자택에서 호객행위를 그렇지만, 거기로 들어가지 말고 시장으로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강구항 시장으로 가면 회를 떠주는데 저렴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해요. 또 그대 그리고 나 드라마가 촬영되었던 촬영지로 유명해지면서부터 사시사철 관광객들로 북적이는 관광명소가 됐어요.
영덕 가볼만한곳 - 옥계계곡
주소 : 경상북도 영덕군 달산면 팔각산로 662
태백산 줄기의 끝자락인 달산면의 옥계계곡은 천연림으로 뒤덮여 있는 팔각산과 동대산의 기암절벽이 이루어낸 깊숙한 계곡입니다. 인적이 없는 바위 틈 사이를 지나서 오십천으로 흘러내리는 옥같이 맑으며 투명한 물은 그 이름에 전혀 어떠한 손색이 없듯이 맑고 깨끗하고, 기암괴석과 어우러져 하얀 물보라를 일으키면서 돌아드는 풍광은 장관을 이루기에 이곳을 찾는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계곡입니다.
영덕 가볼만한곳 - 고래볼해수욕장
주소 : 경북 영덕군 병곡면 병곡리
영덕고래볼해수욕장은 울창한 송림에 싸여 있는곳 입니다. 금빛 모래로 다른 바닷가 모래보다 크기가 굵지가 않는점이 특징이라는데, 때문에 신체에 잘 붙지도 않아 모래에 찜질하기도 좋고 얕은 수심으로 수영을 잘 못하셔도 유아들이 놀기에도 좋은 해수욕장입니다. 또한 물도 깨끗하고 에메랄드 빝이 나는 바닷물로 인생샷 찍기도 좋은 여행지 입니다.
샤워장과 화장실이 잘 갖추어져 있어서 씻기도 편해요. 영덕에서 북방으로 24km를 중점으로 펼쳐진 영해면 대진해수욕장과 이웃한 해수욕장입니다. 울창한 송림에 에워싸여 있고 금빛 모래는 굵고 신체에 붙지 않기 때문에 옛부터 이 곳에서 찜질을 하면 심장과 순환기 계통 질환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얉은 수심과 깨끗한 바닷물, 울창한 송림이 만들어주는 시원한 그늘로 가족 피서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영덕 가볼만한곳 - 화강섬록암 해안
주소 : 경상북도 영덕군 영덕읍 창포리
이 곳은 선명하고 멋진 일출로 매년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동해안의 가장 널리 알려진 일출 명소입니다. 화강섬록암 해안에는 동해 바닷물으로 인해서 계속해서 깍아내려진 다양한 침식지형이 발달 되어 있고 바닷가의 낭떠러지인 해식해, 바닷물으로 인해서 평평하게 깎인 땅인 파식대지, 서로 부딪혀 둥글게 된 돌이 모인 몽돌 해변등등의 멋진 경관을 볼 수 있다고 해요.
지금까지 영덕 가볼만한곳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꼭 한번 들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